고객서비스 / 자주 묻는 질문|유선상담 14:00 - 18:00

고객님들이 많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을 안내합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1:1문의를 통해 더 정확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Q. 상품이 누락/파손 되었어요.

    A. 상품이 누락 또는 파손이 되었을 경우,

    배송 완료 일자 포함 7일 이내에 채팅 상담을 통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7일이 경과할 경우 누락, 파손 확인이 어려워 환불/재배송 처리가 불가합니다.

  • Q. [지그재그] 부분 배송을 받았는데 반품을 하고 싶어요.

    A. 지그재그를 통해 구매 후 부분 배송을 받았을 경우,

    원송장이 달라 상품별로 반송장이 각각 출력되어

    추가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품 접수 전

    반드시 1:1 문의 또는 채팅 상담을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 Q. 리뷰 적립금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텍스트리뷰

    상품 금액의 1% 적립 (50자 이상)


    ■포토리뷰

    상품 금액의 2% 적립


    포토 리뷰 작성 시 50자 이상의 텍스트와 함께

    착용 사진을 올려주셔야 합니다.


    착용 사진이 아닌 경우 텍스트 리뷰로 분류됩니다.



    유의사항

    1. 상품 수령 후 30일 이내에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2. 동일 상품에 대한 리뷰 적립금은 1회만 지급됩니다.

    3. 상품 수령 후 [배송완료] 상태가 된 후 지급됩니다.

    4. 글자 수와 사진의 퀄리티에 따라 운영자의 판단으로 지급됩니다.

    5. 작성된 리뷰는 마케팅 활용 목적으로 SNS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적립금 지급이 불가한 경우

    1. 1만원 이하 상품의 리뷰

    2. 상품 수령 후 30일이 지난 후 작성된 리뷰

    3. 비회원 주문 또는 세일 카테고리 상품의 리뷰


  • Q. 당일출고 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A. 오후 4시 이전까지 결제 완료 시 당일 출고됩니다.


    [당일출고] 카테고리 상품만 단독 주문 시 가능하며

    일반배송 상품과 묶음 주문 시 당일 출고가 불가합니다.


    주문 정보가 같을 경우 자동으로 묶음 처리 되오니

    채팅상담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당일 출고 가능 여부는 옵션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재고 소진 시 당일 출고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택배사 사정에 따라 수령 날짜는 미뤄질 수 있습니다.


  • Q. 네이버페이로 주문했는데 취소/반품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A. 네이버페이 주문건은 라룸 사이트가 아닌 네이버를 통해 취소/반품 요청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쇼핑 > 쇼핑MY > 주문배송 > 취소/반품 요청 > 반품비용 결제 클릭


  • Q. 휴대폰 결제를 했는데 부분 취소가 불가하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A. 휴대폰 결제건은 당월 결제건에 한하여 전체 취소만 가능합니다.

    부분 취소를 원하실 경우, 전체 취소 후 재구매 또는 부분 취소 금액만큼 자사몰 예치금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결제 월이 지난 경우 수수료 3.85%를 제외한 금액을 계좌 또는 예치금으로 환불해 드립니다.


  • Q. 취소 요청을 철회하고 싶어요.

    A. 취소 요청 철회를 원하실 경우,

    채팅 상담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철회 처리가 가능합니다.

    시스템상으로는 취소 상태로 확인되어 주문건이 누락될 수 있으니 반드시 문의 부탁드립니다.


  • Q. 주문 후 취소했는데 상품이 배송되었어요.

    A. 주문 취소는 주문건 전체가 미발송인 상태에 한하여

    오후 4시 이전까지 요청할 경우 당일 처리됩니다.

    오후 4시 이후에는 출고 작업이 시작되므로 반드시 채팅 상담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 배송 준비가 완료된 경우 취소 요청이 거절될 수 있으며 익일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취소 거절 주문건은 상품 수령 후 반품을 보내주셔야 하며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 운송장 번호는 19시 이후에 일괄 처리됩니다.


  • Q. 무통장 입금으로 주문했는데 환불은 언제 되나요?

    A. 계좌 환불은 매주 월/수/금 오후 7시 이후에 일괄 처리됩니다.

    환불 계좌가 잘못 입력될 경우 환불 처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 Q. 반송장이 이중으로 출력되어 입금하라는 문자를 받았어요.

    A. 부분 배송으로 상품을 수령한 후 교환/반품을 원하실 경우

    모든 상품을 수령한 후 하나로 포장하여 1회만 수거 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각각 따로 포장을 하시거나 여러 번 접수를 할 경우

    반품 운송장이 접수 수만큼 출력되어 배송비가 중복으로 부과됩니다.


    이 부분은 택배사 규정으로 라룸에서 임의적으로 처리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온라인 구매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반품하고 싶어요.

    A. 온라인 반품건은 라룸 물류센터로 입고 후 검수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매장에서 반품이 불가합니다.

    채팅상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미리 접수할 경우 교환처리는 가능합니다.


  • Q. 상품을 받았는데 파손이 된 채로 도착했어요.

    A. 택배 배송 과정 중 상품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채팅 상담을 통해 택배 봉투에 부착되어 있는 운송장과 파손된 상품 사진을 첨부하여 문의 부탁드립니다.

    운송장이 부착된 봉투는 폐기하지 마시고 이중 포장하여 반송해 주세요.

    파손된 포장지와 운송장이 증빙되지 않을 경우 사고 처리가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교환/반품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A.

    반품배송비

    부분 반품은 편도 3,000원, 전체 반품 또는 최초 배송비가 무료일 경우 왕복 5,500원이 부과됩니다.


    교환배송비

    왕복 배송비 5,000원 입니다.



    ※ 도서산간지역은 편도 6,000원, 왕복 11,500원 부과

    ※ 배송비는 선결제, 입금, 차감으로만 처리가 가능하며 별도의 요청 없이 동봉 후 분실될 경우 책임지지 않습니다.

    ※ 불량/오배송 등 판매자 귀책사유로 인해 교환/반품할 경우 라룸에서 배송비를 부담합니다.

    ※ 부분 배송으로 상품을 수령한 경우 배송비가 중복으로 부과될 수 있으니 채팅 상담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Q.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한가요?

    A. 교환은 동일 상품 내에서 사이즈/색상 등 옵션 변경만 가능합니다.

    다른 상품으로 교환을 원하실 경우 반품 접수 후 재주문해 주세요.


    ※ 교환은 1회만 가능합니다.

    ※ 교환 완료 후 추가 반품 및 교환 처리는 불가합니다.


  • Q. 취소/반품 후 환불은 언제 되나요?

    A. 결제 수단에 따라 영업일 기준 1~5일 이내에 환불됩니다.


    카드

    영업일 기준 1~10일이 소요되며 은행/카드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

    매주 월 / 수 / 금요일에 환불 요청 계좌로 일괄 처리되며 처리 완료 후 안내드립니다.

    환불 요청 계좌가 잘못된 경우 입금이 지연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결제

    결제 당월까지만 전체 취소가 가능하며 부분 취소는 불가합니다.

    결제 당월 이후 취소건 또는 부분 환불의 경우 예치금 환불 또는 현금 환불(휴대폰 결제 수수료 3.85% 제외)만 가능합니다.


    예치금

    반품 처리 진행이 완료된 후 즉시 환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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